'쇼퍼플랜' 내용 요약 및 풀이
프레젠테이션, 점포판매, 다이렉트 판매, 네트워크판매
돈페일러란?
오래전 돈은 하오이로 휴가를 갔을 때 셔츠 한 장을 구입했다.
그 셔츠를 입고있는 동안 기분이 좋고 마음이 편안해졌다.
여생을 그렇게 보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같은 라이프스타일을 성취하도록 돕고 싶어했다.
40여년 마케팅 업계에서 일한 요소를 토대로 '냅킨 쇼퍼플랜'을 개발,
냅킨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고, 네트워커 트레이너로 시스템을 가르치고 있다.
넵킨 프리젠테이션
커피숖, 레스토랑 등에서 냅킨을 이용한 마케팅 사업의 기본을 설명한다는 뜻.
2 x 2 =6
마케팅에서 큰 수익을 얻으려면
뛰어다니며 만나는 모든 사람을 후원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린다.
다른 사람들고 하나가 되어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과
그들을 도와 마케팅이 시작하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함을 깨달아야 한다.
2x2 =4 , 아니다. 이미 내가 후원한 두명이 있고 나와, 당신,
당신의 마케팅을 시작할 2명이 더있으므로 6 이 된다.
네트워크든, 다이렉트든 자신이 사용해보고 제품이 좋다고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주변에 권하게되므로 소비가 당신의 마케팅에 성공의 토대이다.
마케팅 노하우는 프런트라인을 5~6명 이상 만들면 통솔 및 관리가 어렵다는 것이다.
세일즈맨이 후원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다이레트 또는 점포판매에 익숙하여금세 그만두거나 나태해진다.
네트워크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세일즈의 경험이 없거나 자신의 노하우를
다른 사람에게잘가르치는 사람들이다.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방법으로 일상생활용품을 주력 제품으로 회사를 고른다.
내구소비제는 소매점판매나 직접판매로 유통이 되므로 회사제품을 이해하고 애용함으로써
장점과 단점을 파악 할수 있다.
고품질, 저가격 제품을 제공한다.
출퇴근 없이,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부수입을 올릴 기회를 누구나 원한다.
단지, 마음에 묻어두지 않고 꺼낼 기회가 없다.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시작할 수 있고 시간과 노력에 비례하여 파이프라인을 구축 할수 있다.
파이프라인을 만든다는 것은 결코 쉽지않지만 스스로 움직이게 만들면 확실히 결과는 주어진다.
제품을 팔아야 합니까?
아니요, 제품은 유통과정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이뤄지고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하면 좋은 점을 친구나 이웃에게 소개한다.
네트워크가 피라미드 입니까?
아니오, 피리미드는 불법이고 네트워크는 법이 인정하는 사업이다. (예: 암웨이)
피라미드의 제품은 가격이 비싸고 제품이 조악한 편이다.
직접, 다이렉트 판매가 유리하지 않나요?
회사는 업라인의 역활을 하지 않습니다. 당신혼자 맨땅에 헤딩으로 시작합니다.
쇼더플랜 내용중
(지은이 돈 페일러 )